화장품 유효성 평가

화장품 유효성 평가 중 기능성 부분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주름개선

  • 개별 인증형 주름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시험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시험
  • 이중 맹검, 위약 대조, 무작위 배정 원칙
  • 안면부 주름이 있는 부위에 시료를 도포하여 주름 효과를 확인함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8주
  • 시료 : 시험 시료 및 대조 시료 각각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8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Visiometer SV600을 이용한 피부 모사판(Replica) 분석
    • - 피부과 전문의 및 연구자에 의한 육안 평가
    • - 피험자 설문 평가

미백 개선

  • 개별 인증형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시험
  • 이중 맹검, 위약 대조, 무작위 배정 원칙
  • 과색소침착증 부위에 시료를 도포하는 방법과 자외선을 이용해 색소침착 유도 후 시료의 미백 효과를 확인하는 방법 2가지가 있음
  • 기능성화장품의 유효성평가를 위한 가이드라인 I (2005. 07.)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8주
  • 시료 : 시험 시료 및 대조 시료 각각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8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Mexameter를 이용한 피부 색소량(M-value) 변화 분석
    • - 피부과 전문의 및 연구자에 의한 육안 평가
    • - 피험자 설문 평가

자외선 차단 평가 (SPF&PA)

  •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시험
  • 자외선차단지수 (SPF, UVB), 자외선A차단지수 (PA), 내수성자외선차단지수
  • SPF : >10 , PA +, ++, +++, ++++
  • 「기능성화장품 심사에 관한 규정」 별표 3 ‘자외선 차단효과 측정방법 및 기준’ (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16-98호)
  • 국제 기준 시험 : FDA, ISO 24444, ISO24442, JCIA, COLIPA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12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20mL × 3EA
  • 평가 : 무도포 부위 및 시료 도포부위에서 MED 및 MPPD평가
    • - SPF : 예비 시험 2명, 본 시험 10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무도포 부위, 표준시료 도포 부위, 시험 시료 도포 부위의 최소홍반량 측정
    • - PA : 예비 시험 2명, 본 시험 10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무도포 부위, 표준시료 도포 부위, 시험 시료 도포 부위의 최소지속형즉시흑화량 측정

자외선 차단 내수성, 지속성 평가

  •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시험
  • 내수성자외선차단지수
  • 「기능성화장품 심사에 관한 규정」 별표 3 ‘자외선 차단효과 측정방법 및 기준’ (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16-98호)
  • 국제 기준 시험 : FDA, ISO 24444, ISO24442, JCIA, COLIPA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12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20mL × 3EA

탈모 방지 평가

  • 2017년 5월 의약외품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전환 예정
  • 개별 인증형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의 인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 근거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시험
  • 이중 맹검, 위약 대조, 무작위 배정 원칙
  • 18~54세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으로 진단된 남녀를 대상으로 모발수의 변화 확인
  • 탈모 방지 등을 위해 사용하는 의약외품의 효력시험법 가이드라인 준용
  • 피험자 : ≥ 5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4주
  • 시료 : wash-off 시료 140mL x 26ea, 시험 시료 및 대조 시료 각각 550mL x 7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8주,16주,24주
    • (1) 1차 유효성 평가 변수 ① 포토트리코그램 - 총 모발 수
    • (2) 2차 유효성 평가 변수 ① 시험대상자 설문, ② 사진 촬영에 의한 연구자 평가
    • (3) 안전성 평가 : 객관적 자극, 주관적 자극

아토피성 피부 건조함 완화 평가

  • 2017년 5월 기능성 화장품 편입 예정
  • 아토피성 피부의 건조함 등 개선
  • 경증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일반화장품을 대조군으로 하여 사용 전후 비교 시험, 군당 20명 이상의 유효데이터 확보
  • GCP 의료 기관 한정 (협약을 통한 대한피부과학연구소 대행 예정)
  • 아토피 피부에 적합하다. 아토피 피부의 보습에 도움을 준다.
  • 피험자 : ≥ 군당 20 이상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시험 및 대조 시료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경표피수분손실량, TEWL(Transepidermal Water Loss) 변화
    • - Corneometer로 측정한 피부수분량
    • - 이상 반응 평가 (전문의)

여드름성 피부 완화 평가

  • 2017년 5월 기능성 화장품 편입 예정
  • 여드름성 피부로 인한 각질화‧건조함 등 방지
  • 이중 맹검, 위약 대조, 무작위 배정 원칙
  • 피험자 : ≥ 20~40세 IGA 2~3 등급 군당 30명 이상
  • 시험기간 : ≥ 8주 이상
  • 시료 : 미정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8주
    • 염증성 또는 비염증성 병변의 기저치 대비 비율, IGA, ASI, 유해사례 발생 평가 (0, 2, 4, 6, 8주) 통계 Repeated Measure ANOVA)

튼살로 인한 붉은선 완화 평가

  • 2017년 5월 기능성 화장품 편입 예정
  • 튼살 피험자 대상 3차원 피부 표면 변화, 붉은 선 변화 측정
  •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엷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.
  • 전후 비교, 비교 대조 가능
  • 피험자 : ≥ 군당 20명 이상
  • 시험기간 : ≥ 미정
  • 시료 : 미정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8주
    • - 붉은 선 부위의 색상(1차), 피부의 거칠기 (참고)

염모제, 탈염/탈색제, 제모제 평가

  • 2017년 5월 의약외품에서 기능성 화장품 편입 예정
  • 염모제, 탈염/탈색제, 제모제
  • 모발의 색상을 변화시키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 : 염모제 효력시험
  • 체모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진 화장품
  • 피험자 : ≥ 해당 없음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시료 : 50회 사용 분량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미정

주름 개선 (깊이, 크기, 종합주름지수)

  • 고시형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눈가 주름 부위를 포함한 안면부에 4주간 사용한 후, 주름의 개선 정도를 평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눈가 주름변화 분석
    • - 주름지수, 주름의 평균 깊이, 주름의 길이, 최대 깊이 분석

안면 5대 주름 개선

  • 고시형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눈가 주름 부위를 포함한 안면부에 4주간 사용한 후, 주름의 개선 정도를 평가
  • 5대 주름 : 이마, 미간, 눈가, 눈 밑, 팔자 주름 동시 분석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눈가 주름변화 분석
    • - 주름지수, 주름의 평균 깊이, 주름의 길이, 최대 깊이 분석

피부결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안면부에 4주간 사용한 후, 피부결(피부의 거칠기 또는 부드러운 정도)을 개선하는 정도를 평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Visioscan을 이용한 안면부 피부의 피부결 개선 정도를 분석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안면부 피부의 거칠기 개선 정도를 분석

거칠기 개선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볼부위 처진피부 볼륨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안면부 탄력저하로 인해 생성된 볼부위 꺼진 피부의 볼륨 변화를 분석
  • 꺼진 피부 볼륨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해 볼부위 꺼진 피부 볼륨의 변화 측정

아이백 부위 볼륨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눈 밑 처진 피부(아이백 부위)의 볼륨 변화를 통해 아이백 개선 정도를 분석
  • 아이백 부위 볼륨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해 아이백 부위 피부 볼륨의 변화 측정

입꼬리 리프팅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수평면에 대한 눈꼬리 및 입꼬리의 각도 변화를 분석하여 안면부 피부의 탄력 개선 여부를 평가
  • 피부 탄력 개선 유효성 평가와 병행하여 각 시험부위 리프팅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안면부 영상 및 이미지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변화 분석

눈꼬리 리프팅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수평면에 대한 눈꼬리 및 입꼬리의 각도 변화를 분석하여 안면부 피부의 탄력 개선 여부를 평가
  • 피부 탄력 개선 유효성 평가와 병행하여 각 시험부위 리프팅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안면부 영상 및 이미지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변화 분석

볼부위 리프팅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수평면에 대한 눈꼬리 및 입꼬리의 각도 변화를 분석하여 안면부 피부의 탄력 개선 여부를 평가
  • 피부 탄력 개선 유효성 평가와 병행하여 각 시험부위 리프팅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안면부 영상 및 이미지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변화 분석

턱라인 처진부위 리프팅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수평면에 대한 눈꼬리 및 입꼬리의 각도 변화를 분석하여 안면부 피부의 탄력 개선 여부를 평가
  • 피부 탄력 개선 유효성 평가와 병행하여 각 시험부위 리프팅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안면부 영상 및 이미지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변화 분석

표피탄력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표피(겉 피부)와 전피(全皮, full thickness skin, 속 피부)가 가지는 탄성 복원력, 점탄성, 탄력 특성을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탄성복원력 개선, 피부 탄력 개선, 피부 점탄성 개선에 도움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utometer를 이용해 피부가 가지는 탄력 특성을 측정 (R!~7)
    • - 겉 피부, 속 피부 탄력은 Cutometer의 probe 내경 (2mm, 8mm) 차이를 통해 구분해 측정

전피탄력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표피(겉 피부)와 전피(全皮, full thickness skin, 속 피부)가 가지는 탄성 복원력, 점탄성, 탄력 특성을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탄성복원력 개선, 피부 탄력 개선, 피부 점탄성 개선에 도움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utometer를 이용해 피부가 가지는 탄력 특성을 측정 (R!~7)
    • - 겉 피부, 속 피부 탄력은 Cutometer의 probe 내경 (2mm, 8mm) 차이를 통해 구분해 측정

턱라인 처진부위 탄력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표피(겉 피부)와 전피(全皮, full thickness skin, 속 피부)가 가지는 탄성 복원력, 점탄성, 탄력 특성을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탄성복원력 개선, 피부 탄력 개선, 피부 점탄성 개선에 도움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utometer를 이용해 피부가 가지는 탄력 특성을 측정 (R!~7)
    • - 겉 피부, 속 피부 탄력은 Cutometer의 probe 내경 (2mm, 8mm) 차이를 통해 구분해 측정

피부치밀도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주름 생성 및 탄력 저하와 관련이 높은 진피층 밀도 변화를 초음파측정기를 이용해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탄력 개선 유효성 평가와 병행하여 각 시험부위 리프팅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Ultrascan UC-22(or Ultrasound)를 이용해 표피, 진피의 음영 정도 (echogenecity)를 분석하여 피부층별 두께, 구조물간 거리, 구조물의 크기 면적, 조직의 치밀도 등을 수치화

피부 과색소 침착증 개선

  • 고시형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기미, 주근깨, 잡티 등을 가진 피험자를 대상으로 피부 색소 침착 부위의 색소 침착 개선 정도를 분석
  • 피부 (멜라닌) 색소 감소에 도움, 과색소 침착증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Mexameter를 이용한 안면부 색소 침착 부위 멜라닌 변화 측정

기미(겉기미,속기미) 개선

  • 고시형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기미를 안면부에 가진 피험자를 대상으로 피부 색소 침착 부위의 색소 침착 개선 정도를 기기 및 전문가 육안 평가를 통해 분석
  • 기미 개선에 도움, 과색소 침착증 개선에 도움, 피부색소(멜라닌) 감소에 도움
  • 속기미 개선에 도움, 숨은 멜라닌 색소 감소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Mexameter를 이용한 안면부 기미 부위 멜라닌 변화 측정
    • - Visia CR : 피하 색소, 속 기미 (Subsurface melanin, UV invisible spot) 분석
    • - 전문가 육안평가 : 전문가에 의한 기미 지수(MASI score) 평가

피부톤 개선(브라이트닝)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톤(밝기)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톤 개선에 도움, 피부 브라이트닝에 도움, 피부 밝기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30mL × 3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색차계를 이용해 안면부 피부 밝기(L-value)의 변화를 전후 비교

피부색소분포 균일도 개선

  • 고시형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안면부 색소 침착을 가진 피험자를 대상으로 피부 색소 분포의 균일도 개선 여부를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얼룩덜룩한 피부색 개선에 도움, 피부 멜라닌 색소 분포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해 안면부 색소 침착부위 색소 분포 편차 변화 확인

피부 광택(광채. 윤기)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도포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광택/윤기 변화
  • 시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피부 자체의 피부 광택(윤기)의 변화에 시료가 미치는 영향을 분석
  • 피부 윤기(광채, 광택) 개선에 도움(일시적), 피부 윤기(광채, 광택)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30mL × 3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윤기/광택 측정기를 이용해 피부 윤기의 변화를 분석

피부 투명도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피부 투명도의 변화에 시료가 미치는 영향을 분석
  • 피부 투명도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투명도 측정기를 이용해 투명도 관련 3가지 변수 K, Alpha, Area 변화를 분석

다크서클 완화 평가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혈관성 또는 색소성 요인의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는 피험자를 대상으로 기기적으로 피부의 멜라닌양, 피부밝기, 피부색을 평가하거나, 전문가에 의한 육안평가
  • 4주간 사용한 후, 피부의 멜라닌양, 피부밝기, 피부색 변화 정도를 평가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 준수 (식약처)
  •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, 8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80mL x 26EA(8주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8주
    • - Mexameter, Chromameter, Visia-CR, 전문가 육안 평가 병행하여 1 이상의 측정 결과에서 유의성 확보

피부 붉은기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색상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붉은 기 감소에 도움, 피부 색상 변화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색차계를 이용해 안면부 피부 색상(a-value, b-value) 변화를 전후 비교

피부 노란기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피부 색상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피부 붉은 기 감소에 도움, 피부 색상 변화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색차계를 이용해 안면부 피부 색상(a-value, b-value) 변화를 전후 비교

모공 개선(카운팅, 볼륨, 면적, 최대깊이)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도포에 의한 일시적인 모공 면적, 모공 크기, 모공 부피, 모공 개수 변화 측정
  •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모공 면적, 모공 크기, 모공 부피, 모공 개수 변화 측정
  • 모공 개선에 도움, 면적, 크기, 차지하는 볼륨, 눈에 보이는 개수 변화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30mL × 3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 CS 를 이용해 피부 모공 구조를 비교 분석

피지 분비조절력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특수용지와 기기를 이용한 피지 분석 시험으로, 일정 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여 시료 사용에 의해 감소한 일상 피지 수준과 피지 분비율을 비교 분석
  • 피지 분비 개선, 피지 분비율 감소, 피지 감소에 도움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Sebumeter를 이용한 일상피지수준(casual sebum level)과 피지분비율(Sebem excretion rate)측정

피지 흡착/제거 평가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특수용지와 기기를 이용한 피지 분석 시험으로, 제품 도포(사용) 전과 후의 피지량을 비교 분석하여 피지 제거능을 확인
  • 피지 제거, 피지 세정능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30mL × 3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Sebumeter를 이용한 일상피지수준(casual sebum level) 분석

블랙헤드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도포 전후 또는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여 안면부 코 부위 블랙헤드 개수의 변화를 확인하는 시험
  • 블랙헤드 감소, 블랙헤드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,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80mL x 26EA(8주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 전 후
    • - 이미지 분석 기기를 이용해 안면부 코 부위의 블랙헤드 개수를 측정

입술 거칠기 개선

  • 립케어 제품 개별 인증형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또는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입술 부위에 4주간 사용한 후, 입술의 거칠기 또는 주름의 개선 정도를 평가
  • 거친 입술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입술부위 거칠기 또는 주름변화 분석
    • - 주름지수(indentation index), 주름의 평균 깊이, 주름의 길이, 최대 깊이 분석

입술 주름 개선

  • 립케어 제품 개별 인증형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또는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입술 부위에 4주간 사용한 후, 입술의 거칠기 또는 주름의 개선 정도를 평가
  • 거친 입술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입술부위 거칠기 또는 주름변화 분석
    • - 주름지수(indentation index), 주름의 평균 깊이, 주름의 길이, 최대 깊이 분석

입술 볼륨 개선

  • 립케어 제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입술 부위에 4주간 사용한 후, 입술의 볼륨 개선 정도를 평가
  • 입술 볼륨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입술볼륨 변화를 분석

입술 수분함량 개선

  • 립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도포에 의한 일시적인 입술 수분함량의 변화 분석
  • 시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피부 자체의 수분 함량의 변화에 시료가 미치는 영향을 분석
  • 입술 보습, 입술 수분 공급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30mL × 3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입술 피부 수분함량의 측정

입술 광택(광채,윤기) 개선

  • 립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도포에 의한 일시적인 입술 광택(윤기) 변화 분석
  • 시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입술 광택(윤기) 변화에 시료가 미치는 영향을 분석
  • 입술 광택(윤기) 개선, 입술 광택(윤기) 효과 (일시적)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광택 측정기를 이용해 피부 광택 관련 2가지 변수의 변화를 분석

수분함량(보습)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도포 전, 후 피부가 가지는 수분함유량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피부 수분 공급, 피부 수분 함유량 개선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일
  • 시료 : 30mL x 3EA
  • 평가 : 전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유량 측정

피부 수분(보습) 지속력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를 1회 도포하여 증가한 피부 수분함유량이 시간 경과에 따라 지속되는 정도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OO시간 수분 지속력, OO시간 보습력, OO시간 수분 보호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30mL x 3EA
  • 평가 : 시료 도포 전, 1, 3, 6, 24, 48, 72, 100시간 경과 후
    • - 시험부위 : 전완부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유량 측정

건조함에 의한 소양감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(소양감)을 가진 피험자를 대상으로 시료가 가지는 보습력을 확인하고, 설문평가를 통해 가려움증 완화 여부를 확인 하는 시험
  • 피부 수분량 개선 시험 및 보습력 개선 시험 또는 보습력 지속 시험과 설문 평가를 병행
  • 피부 수분 함유량 개선,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~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유량 측정
    • - 설문 평가 : 평점법(Scoring method)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 정도 평가

피부 수분 장벽능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고 시료를 세정한 평시 피부가 가지는 경피수분손실량의 시험 전 후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피부 장벽능 개선, 피부 수분 보호막 개선, 피부 수분 장벽 개선
  • 피부 장벽 강화(보습력 개선 시험과 병행 시)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Tewameter 또는 Vapometer를 이용한 표피수분손실량 측정
    • - 장벽 강화의 경우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류량 추가 측정

장벽 강화 평가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를 도포한 부위에 장벽손상물질(SLS)을 첩포하여 무도포 대조 부위와 장벽 손상의 정도를 비교하여 시료가 가지는 외부 자극물질에 대한 장벽 보호 기능을 확인하는 시험
  • 외부 자극에 대한 장벽손상 방어, 외부 자극에 대한 손상 방어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유량 측정
    • - 설문 평가 : 평점법(Scoring method)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 정도 평가

각질 하층부 수분함량(속보습) 개선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수분분포도 개선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건조에 의한 피부 각질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고 시료를 세정한 평시 피부가 가지는 각질(dry scale)을 특수 필름으로 채취하여 영상분석을 통해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각질 개선에 도움, 건조 각질 감소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,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40mL x 26EA(4주 기준), 30mL × 3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,전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fix F20 을 이용해 각질을 채취한 후 Visioscan으로 분석

각질층 턴오버 촉진능 평가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한 시험 부위와 무도포 대조 부위의 각질층 최상단을 염색한 후 피부 색상의 변화를 색차계를 이용한 측정하는 시험, 각질층의 턴오버 속도를 염색된 각질층 탈락속도(피부 색상 변화 속도)를 이용해 환산
  • 각질층 턴오버 촉진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6주
  • 시료 : 3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색차계를 이용한 피부 색상(ITA°) 변화 측정

피부 진정 평가 (SLS 자극)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피부 진정 평가 (자외선 손상)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피부 세정력 평가 (파운데이션 세정)

  • 클렌징 제품의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메이크업 제품을 도포한 시험 부위에 클렌징 시료를 적용한 후, 시험 부위의 피부 색 변화를 이용해 시료가 가진 세정효과를 분석하는 시험
  • 메이크업 세정효과, 피부 세정 효과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시료 : 30mL × 3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Chromameter를 이용한 피부 색상 변화 평가
    • - 육안 평가 : Polarized dermoscopy를 이용한 피부 사진 육안 평가

모공 세정력 평가

  • 클렌징 제품의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모공 속 인공 노폐물 형성을 유도한 후, 시료의 사용을 통해 모공 속 노폐물이 세정되는 정도를 분석
  • 모공 클렌징 효과, 모공 속 세정력
  • 대한피부과학연구소 특허 등록 평가법(특허 제10-14232550000호)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평가 : 오염물질 도포 전, 도포 후, 클렌징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고해상도 영상장치를 이용해 시험부위 사진을 촬영한 후, 세정 전후 모공 속에 잔존하는 노폐물을 이미지 영상 분석을 통해

미세먼지(대체물) 세정력 평가

  • 미세먼지의 대체물(직경 2.5㎛ 미만 미세 탄소)과 인체 피지 성분을 혼합해 도포한 시험 부위에 클렌징 시료를 적용한 후, 시험 부위의 피부 색 변화를 이용해 시료가 가진 미세먼지 세정효과를 분석하는 시험
  • 미세먼지 대체물 세정효과, 미세 탄소 입자 세정 효과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시료 : 30mL × 3EA
  • 평가 : 미세먼지 대체제 도포 전, 도포 후, 클렌징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hromameter를 이용한 피부 색상 변화 평가
    • - 육안 평가 : Polarized dermoscopy를 이용한 피부 사진 육안 평가

모공 미세먼지(대체물) 세정력 평가

  • 모공 속 미세 먼지 대체물 침착을 유도한 후, 시료의 사용을 통해 모공 속 미세먼지가 세정되는 정도를 분석
  • 모공속 미세먼지 대체물 클렌징 효과, 모공 속 미세 탄소 입자 세정력
  • 대한피부과학연구소 특허 등록 평가법(특허 제10-14232550000호)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평가 : 미세먼지 대체제 도포 전,도포 후,클렌징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고해상도 영상장치를 이용해 시험부위 사진을 촬영한 후, 세정 전후 모공 속에 잔존하는 노폐물을 이미지 영상 분석을 통해

꽃가루 세정력 평가

  • 꽃가루 (부들 꽃가루, 소나무 꽃가루)를 인체 피지 성분을 혼합해 도포한 시험 부위에 클렌징 시료를 적용한 후, 시험 부위의 피부 색 변화를 이용해 시료가 가진 꽃가루 세정효과를 분석하는 시험
  • 꽃가루 (포황, 송화) 세정효과, 꽃가루 세정에 도움
  • 대한피부과학연구소 특허 등록 평가법(특허 제10-14232550000호)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시료 : 30mL × 3EA
  • 평가 : 꽃가루 도포 전, 도포 후, 클렌징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hromameter를 이용한 피부 색상 변화 평가
    • - 육안 평가 : Polarized dermoscopy를 이용한 피부 사진 육안 평가

선크림 세정력 평가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항노화 평가 (anti-aging)

  • 고시형 주름 개선 또는 미백 기능성 화장품의 마케팅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4주간 사용한 후, 피부탄력, 피부 주름, 피부 처짐, 피부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피부 노화 완화 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
  • 피부주름 개선을 기본으로 하며, 피부처짐, 피부색, 피부 밝기, 진피치밀도, 피부탄력, 피부수분함유도 등을 선택적으로 병합해 종합적으로 판단
  • 피부 항노화에 도움, 안티에이징에 도움, 피부 노화 완화
  • 식약처 화장품 표시․광고 실증자료 검토 기준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피부주름: Antera 3D 주름 지수 평가
    • - 피부처짐: Antera 3D 볼부위 꺼진피부 볼륨 개선
    • - 피부색, 피부 밝기: 색차계
    • - 진피치밀도: 초음파 촬영 장치 (예, UltraScan, UltraSound)
    • - 피부탄력: Cutometer®
    • - 피부수분함유도: Corneometer®

눈두덩이 붓기 개선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안면부 붓기 개선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여드름 피부 적합성 평가 (논코메도제닉)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피험자 등 부위에 면포유발물질 도포부위, 시험 물질 도포부위, 무도포 대조 부위를 선정하고 각 부위의 모낭/면포 비를 비교해 시험 물질이 여드름성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시험
  • 여드름성 피부 사용에 적합, 여드름 피부 사용에 적합, 논코메도제닉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30g × 2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면포채취(Follicular biopsy) 및 Oil red O staining 후 사진 판독 (면포 및 모낭 카운팅)

일시적 셀룰라이트 개선

  •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체질량 지수(BMI)가 18 이상, 셀룰라이트 판정 등급 1 이상인 피험자를 대상으로 대퇴부 셀룰라이트의 변화를 사진 및 기기 측정을 이용해 분석
  • 일시적 셀룰라이트 개선 (감소)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6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육안평가: 특수조명 하에 촬영한 사진을 셀룰라이트 판정등급에 따라 판정
    • - 피부 거칠기 : Antera 3D 를 이용해 거칠기(roughness) 측정
    • - 진피와 피하지방층 경계면 길이 : 초음파측정기를 통해 측정
    • - 설문평가

피부 온도 저하 평가 (쿨링)

  • 스킨케어 제품의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상온 또는 가온 조건에서 시험 시료를 1회 적용한 후, 전 후 피부 표면 온도의 변화를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분석하는 시험
  • 피부온도 저하, 쿨링, 각질층 온도 저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30mL × 3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열화상카메라

피부 온도 상승 평가

  • 피험자 : ≥
  • 시험기간 : ≥
  • 시료 :
  • 평가 :

두피 수분함량(보습)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사용 전, 후 피부가 가지는 두피의 수분함유량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두피 수분 공급, 두피 수분 함유량 개선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26EA
  • 평가 : 시료 사용 전,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유량 측정

두피 피지 개선 및 두피 피지세정력 평가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특수용지와 기기를 이용한 피지 분석 시험으로, 제품 도포(사용) 전과 후의 두피 피지량을 비교 분석하여 피지 제거능을 확인
  • 두피 피지 제거, 두피 피지 세정능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Sebumeter를 이용한 일상피지수준(casual sebum level) 분석

건조에 의한 두피 각질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특수용지와 기기를 이용한 피지 분석 시험으로, 제품 도포(사용) 전과 후의 두피 피지량을 비교 분석하여 피지 제거능을 확인
  • 두피 피지 제거, 두피 피지 세정능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Sebumeter를 이용한 일상피지수준(casual sebum level) 분석

두피 세정력 평가 (두피 각질 & 두피 피지)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사용 전, 후 피부가 가지는 두피의 수분함유량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두피 수분 공급, 두피 수분 함유량 개선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26EA
  • 평가 : 시료 사용 전, 후
    • - 기기 평가 : Corneofix F20 을 이용해 각질을 채취한 후 Visioscan으로 분석

모발 수분함량(보습)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사용 전, 후 두피 비듬의 중증도와 가려움증의 완화 정도를 평가
  • 두피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, 두피 비듬 완화에 도움
  • 두발용 화장품의 비듬, 가려움 완화 평가법 가이드라인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30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시험자 육안 평가 : 10단계 평점법에 따라 전문가 2인이상의 육안 평가
    • - 두피 화상분석 : 두피 촬영 카메라를 이용한 중증도 분석
    • - 비듬양 측정 : 빗질을 통해 비듬을 채취 중량 변화를 확인
    • - 피험자 주관적 평가 : 시료 사용 후 개선 정도에 대한 피시험자 주관적 평가

모발 윤기(광채, 광택)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사용 후 항온 항습 조건에서 자연 건조하면서 모발 트레스(tress) 중량 변화를 정제수 처리군과 비교하여 시료가 가지는 모발 수분 유지력을 비교 평가
  • 모발 수분 유지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-(hair tress 20EA)
  • 시험기간 : ≥ 2주
  • 시료 : 50mL x 3EA
  • 평가 : 시료 사용 후 48시간 경과 시 까지
    • - 미량 저울을 이용한 모발 중량 변화 측정

모발 인장 강도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사용 전, 후 또는 시료 도포에 의한 일시적인 모발 광택/윤기 변화
  • 시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통한 모발 피부 광택(윤기)의 변화 분석
  • 모발 윤기(광채, 광택) 개선에 도움(일시적), 모발 윤기(광채, 광택)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,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300mL x 26EA(4주 기준), 10mL × 26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윤기/광택 측정기를 이용해 모발 윤기의 변화를 분석

모발 볼륨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 사용 전, 후 모발 큐티클층의 상태와 모발의 손상 정도에 시료가 미치는 영향을 전자현미경 (SEM)사진을 이용해 전문가 육안 평가
  • 모발 손상 방어에 도움, 손상 모발 개선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,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300mL x 26EA(4주 기준), 10mL × 26EA(전후 기준)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전자현미경 사진 육안 평가

비듬 및 두피 소양감 개선

  • 모발/두피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시료의 사용 후 항온 항습 조건에서 자연 건조한 모발 트레스(tress) 또는 피험자로 부터 채취한 모발의 인장 강도를 평가
  • 모발 인장 강도 개선(양모 기능성 화장품 한정), 모발 인장 강도의 일시적 개선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8주, 전후 비교
  • 시료 : 300mL x 51EA(8주 기준), 10mL × 26EA(전후 기준), 50mL x 3EA(모발 트레스 시험 기준)
    • - 인장강도 측정기를 이용한 인장 강도 측정

속눈썹 컬링 평가

  • 색조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마스카라 사용으로 인한 피험자 속눈썹 컬링 정도를 사진 분석
  • 속눈썹 컬링력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5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시료 도포 전, 후 사진 분석

속눈썹 길이 개선

  • 색조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마스카라 사용으로 인한 피험자 속눈썹 길이 변화 사진, 기기 분석
  • 롱래쉬 효과, 속눈썹 신장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5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시료 도포 전, 후, VISIA-CR 사진 분석

속눈썹 볼륨 개선

  • 색조(makeup)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마스카라 사용으로 인한 피험자 속눈썹 볼륨의 변화 정도를 기기 분석
  • 속눈썹 볼륨 개선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5EA
  • 평가 : 시험 전, 후
    • - 시료 도포 전, 후, VISIA-CR 사진 분석

면도 부위 피부 붉은 기 개선

  • 남성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면도 부위 피부 색상의 변화를 기기적으로 분석
  • 면도 부위 피부 붉은 기 감소에 도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1주
  • 시료 : 10mL × 5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색차계를 이용해 안면부 피부 붉은기 (a-value) 변화를 전후 비교

면도 부위 피부 거칠기 개선

  • 남성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안면부에 4주간 사용한 후, 면도 부위 피부결(피부의 거칠기 또는 부드러운 정도)을 개선하는 정도를 평가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Visioscan을 이용한 안면부 피부의 피부결 개선 정도를 분석
    • - 기기 평가 : Antera 3D를 이용한 안면부 피부의 거칠기 개선 정도를 분석

면도 부위 피부 장벽 개선

  • 남성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고 시료를 세정한 평시 피부가 가지는 경피수분손실량의 시험 전 후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면도부위 피부 장벽 개선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Tewameter 또는 Vapometer를 이용한 표피수분손실량 측정
    • - 장벽 강화의 경우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류량 추가 측정

면도 부위 피부 장벽 강화 평가

  • 남성 스킨 케어 화장품의 표시 광고 실증을 위해 필요한 인체 효력 시험
  • 일정기간 동안 시료를 사용하고 시료를 세정한 평시 피부가 가지는 경피수분손실량의 시험 전 후 변화를 기기적으로 측정
  • 면도부위 피부 장벽 개선
  •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(식약처) 준수
  • 피험자 : ≥ 20명
  • 시험기간 : ≥ 4주
  • 시료 : 40mL x 26EA
  • 평가 : 시험 전,2주,4주
    • - 기기 평가 : Tewameter 또는 Vapometer를 이용한 표피수분손실량 측정
    • - 장벽 강화의 경우 Corneometer를 이용한 피부 수분함류량 추가 측정